저자 : 박영록

출간일 : 2017. 10. 27

출판사 : 라온북

 

 

 

 

"10년 뒤 나의 미래를 위한 개발서"

 

 

 

직장인이라면 항상 가슴에 품고 다니는 것

"퇴사"

 

 

지금 일하는 직장에서 처음 시작해서 지금까지 쭈욱 11년째가 되어가고 있다

다니면서 결혼도 하고 아이를 낳아 육아휴직도 두번째 들어오면서

항상 이직과 퇴사를 결심하지만 적응이라는 것이 참 무섭더라...

나에게 맞춘 듯 적응되어진 환경을 쉽게 벗어나기가 힘들었다

 

그러다 보니 퇴사에 관한 책도 보게 되고

다튜멘터리 등도 찾아보게 되면서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제목이 굉장히 강렬하게 끌렸다

"나는 내일 퇴사를 꿈꾼다"

이 주제를 이 작가는 어떻게 풀어나갔을지 궁금했다

 

 

 

책을 읽고 나서 좋았던 점은 막연한 퇴사를 지향하지 않았다는 것

10년 뒤 퇴사를 생각하며 어찌보면 은퇴도 포함되는 것 같다

그 퇴사를 위해 우리가 차근차근 준비해햐 할 것들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었다

 

 

.

.

.

퇴사를 준비하는 우리가 반드시 갖춰야할 것 5가지

"일거리, 사랑, 건강, 취미, 돈"

퇴사의 요건 마련은 직장에 있을 때부터 지금 당장, 오늘부터 시작해야 한다

.

.

.

 

맞는 말이었다

 

 

퇴사 후 해야 할 일거리와 가족이나 내가 함께 해야할 사람과의 사랑을 잘 유지해두고,

퇴사 후를 즐기기 위해 건강관리를 하고 시간을 갖게 된 뒤 즐길 취미를 만들어두며, 이 모든 걸 유지하기 위한 밑바탕이 될 정도의 돈을

모아두는 것!!

유념해야할 사항인 것 같았다

 

 

그리고 또 하나 여기서 말하고 있는 것 중

은퇴나 퇴사 나이는 50대 중 후반이 되고 있고 고령화사회로 인해 국민연금 수령 시기는 점점 60대 중 후반으로 늦춰지고 있는데

그때까지 우리가 유지해야할 금전적 여유는 마련해야 한다는 것!

정말 중요한 말이었고 아무 생각없이 현재에만 매달리다가는 간과할 수 있는 사항이기도 했다

 

 

이제 늘어난 수명으로 인해 뭐든 준비해 두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에 살고

퇴사는 그걸 준비한 뒤 당당히 내는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물론 이 많은 걸 헤내고 퇴사를 하는 건 아니지만

당장의 감정으로 에잇 때려쳐야지! 하는건 아니라는 것이다

책에서도 그 얘기는 하고 있다

퇴사 후를 짧게 든 길게 든 뭐든

그 후를 생각하고 정해야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도 퇴사를 꿈꾸며 차곡차곡 준비를 해둬야겠다

돈, 취미, 일거리, 가족과의 돈독함, 건강!

그리고 당당하고 행복한 퇴사를 하고 싶다

 

 

 

 

이 책과 함께 보면 좋은 다큐멘터리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SBS스페셜 퇴사하겠습니다(17년 6월 11일 방영)

 

혼의 퇴사. 이나가키에미코는

"회사는 사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좋아하면 됩니다.

회사는 나를 만들어가는 곳이지, 내가 의존하는 곳이 아닙니다."

내가 회사를 도와줘야지라는 자세...

.

.

.

 SBS스페셜 요즘 젊은 것들의 사표 (16. 09. 11 방영)

 

 

 

 

 

 

 

 

오늘도 행복한 퇴사 후의 삶을 꿈꿔봅니다  

블로그 이미지

펭귄차렷

알아두면 필요한 일상의 모든 것에 대해 나누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