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김민식

출간일 : 2018. 01. 05.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기-승-전-블로그"

 

 

요즘 서점에 가면 글쓰기에 대한 책이 많이 나오고 있다

출판사의 유행인가? 싶을 정도 이다

나도 블로그에 나의 이야기를 시작하면서 글을 조리있게

잘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 많은 책 중에서

글 잘쓰게 알려주는 책을 골라봐야지 했다

그 중에서 무엇이든 쓰게 된다와 매일 아침 써봤니?가 눈에 띄었다

 

7년동안 매일 쓰면서 시작된 능동태 라이프

매일 아침이라는 말이 글쓰기의 달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책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고 내용에는 저자의 자서전 느낌을 받을 만큼

그에 대한 살아온 역사?를 머리에 각인시키게 된다

그렇게 보다보니 대체 어떤 사람이길래라는 생각으로

김민식 pd란 사람을 검색하게 되었다 

 

MBC 드라마PD이고 내가 아는 드라마로는

논스톱과 글로리아, 여왕의 꽃을 연출하였고

파업요정이라 불릴 만큼 발 벋고 나서는 분이셨다

 

그러다 이번에 드디어 MBC 사장이 바뀌면서

드라마 연출을 시작해 소재원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별이 떠났다'로 5월 중에 찾아온다고 한다

기사에선 관심이 부담스럽다고도 하셨는데

어떤 드라마일지 어떻게 연출하셨을지 궁금해진다

 

 

프롤로그를 보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동기부여에 공감이 되었다

 

아이를 낳게 되면서 육아휴직을 두번째 들어오게 되었다

일을 하다가 1년 이란 긴 시간을 휴직하게 되는게

휴가를 얻는 느낌이었다

물론 아기와 함께 하는 순간 더이상 휴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긴 시간 일을 안하게 되는 순간이

언제 또 있겠나 싶어 휴직기간 동안 뭐라도 하고 들어야겠다란

생각이 컸다

 

첫째 때는 사회복지사2급을 실습까지 하게 되었다

실습 때문에 아기는 돌지나고 어린이집에 가야됐지만

미안한 마음과 나에 대한 투자 두가지 맘으로 시작하게 됐다

 

지금 둘째를 낳고 두번째 육아휴직을 들어왔다

첫째때보다 휴직기간을 짧고

아이는 둘이다보니 나만의 시간은 더 부족했다

 

이번 휴직땐 항상 일찍가고 늦게까지 있던 첫째를

늦게 등원하고 일찍 하원시켜주고 함께 있는 시간을 갖자!란

목표로 4개월 정도 시간을 보냈다

 

그 시간 동안 둘째도 어느정도 몸을 가누게 되고

짬짬이 집앞 정도는 자는 2시간 돌아다니게 되어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책도 빌려보게 되고

차도 마시러 가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혼자 읽고 끝나는 책이 아쉽고

내가 다니는 곳들을 기록해두고 싶어졌다

원래 그 순간을 기억해두고 싶어서 사진찍어두고

다이어리에 쓰면서 혼자 꺼내보는 걸 좋아했다

 

그러던 중 남편이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게 되었고

내가 운영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도 블로그에 쓰려고 읽고 있는 책을

더 열심히 보게 된다고 했는데 진짜 꾸준히 읽게 되고 열심히 읽게 되었다

 

그리고 그 중 정말 공감이 됐던 구절이 있었다

누군가 이렇게 여행도 다니고 책도 보고 바쁘신데 

아이들에게는 소홀하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우선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 아빠로서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고,

더 경쟁력 있는 직장인이 될 수 있으니까요.

매일 새벽, 게으른 나와 부지런한 나 사이에 싸움이 벌어집니다.

그때마다 저는 부지런한 나를 응원해요.

내게 더 큰 보람, 더 즐거움을 선사한 것은

항상 부지런한 나였으니까요."

 

 

나에 대해 투자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가족에게 가는 시간이 줄어드는 건 맞다

그사이에서의 죄책감이 항상 공존했는데

나의 합리화할 말을 찾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항상 게으른 나가 이기는 나를 돌아보게 되었다

 

 

자서전 같고, 자기개발서인 나에겐 반전이었던

매일 아침 써봤니?를 보고

지금 시작한 블로그 "꾸준히"해보고 내가 하고 싶었던 말과 일을

잘 기록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맘에 꼭 박혔던 문구를 옮기며 마쳐야겠다

 

"비범한 삶이라 기록하는게 아니라 매일 기록하니까

비범한 삶이 되는 거라고 믿으며 오늘도 달립니다."

.

.

.

"꾸준한 오늘이 있기에, 내일은 무한하다."

 

 

 

김민식 PD 블로그

공짜로 즐기는 세상 free2world.tistory.com

 

 

 

 

 

 

 

 

책 읽어보시고 꾸준한 오늘과 무한한 내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 되세요~

블로그 이미지

펭귄차렷

알아두면 필요한 일상의 모든 것에 대해 나누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